본문 바로가기
MOVIE 영화

패밀리 플랜 영화 후기 !!

by 술취한글쟁이 2025. 4. 30.

패밀리 플랜 2023년 개봉작 영화 후기

 

 

 

영화 *패밀리 플랜(The Family Plan)*은 겉보기엔 평범한 가장이지만 사실은 과거 정부의 비밀요원이었던 남자가, 가족과 함께 다시 위기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사건을 유쾌하고 따뜻하게 풀어낸 액션 코미디다. 평온한 미국 교외의 삶과 숨겨진 스파이 세계가 절묘하게 뒤섞이며, 긴장과 웃음을 동시에 안긴다.

 

주인공 댄 모건은 현재 자동차 정비사로 일하며 아내와 세 자녀와 함께 조용한 삶을 살고 있다. 그러나 그의 과거를 알고 있는 적들이 그를 찾아오고, 댄은 가족을 지키기 위해 예전의 ‘요원’ 본능을 다시 꺼내야 한다. 문제는 가족에게 자신의 정체를 들키지 않고 이 위기를 넘겨야 한다는 점이다. 이 설정에서 비롯되는 일련의 사건들이 영화의 재미를 이끈다.

 

특히 코미디와 액션이 절묘하게 섞인 장면들이 인상적이다. 딸의 학교 공연 도중 무대 뒤에서 총격전이 벌어지고, 관객들은 아무것도 모른 채 박수를 치는 장면은 웃음을 터뜨리게 한다. 또 다른 명장면은 고속도로에서 미니밴을 몰며 벌이는 추격전이다. 유모차가 날아다니고, 마트 카트가 폭발하는 과장된 연출이지만, 그것조차 가족과 엮이며 웃음 코드로 잘 소화된다. 댄의 완벽한 운전 실력에 아이들은 "우리 아빠 진짜 뭐 하는 사람이야?"라며 의심을 품기 시작한다.

 

이 과정에서 가족 구성원 각각의 매력도 살아난다. 아내는 댄이 뭔가 숨기고 있다는 것을 눈치채며 점차 의심을 품지만, 사랑과 신뢰로 갈등을 풀어나간다. 아이들은 처음엔 아빠의 행동을 이상하게 여기지만, 점차 진실을 알게 되면서 존경심과 신뢰로 변화한다. 특히 큰딸이 보여주는 성숙한 시선과 막내의 천진난만한 반응이 극의 분위기를 따뜻하게 만든다.

 

영화는 결국, 가족이란 무엇인지에 대한 메시지로 귀결된다. ‘완벽한 가장’이 아닌 ‘함께 성장해나가는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며, 위기를 함께 극복한 가족의 모습은 관객에게 잔잔한 감동을 준다. 과거를 청산하고 진짜 삶을 택한 댄의 결심도 인상 깊다.


TOP

Designed by 티스토리